


1. 공모명 : CREATIVITY INTERNATIONAL AWARDS
2. 주관사 : CREATIVITY INTERNATIONAL AWARDS
3. 부문 : Branding, Campaign
4. 상격 : Silver
5. 수상자 : 한국광고아카데미 국제광고제 출품반 : 김민정, 김은혜, 김성은, 김종헌
6. 출품작 : Taste the Favorite
7. 상세내용 :
전세계 약 2 억 명이 색약을 갖고 있다. 그 중 99%가 적록색약으로 적색과 초록색을 잘 구분하지 못한다. 따라서 스키틀즈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살려 색약인들이 겪고 있는 불편함을 조명하고 이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했다.
스키틀즈의 일부 소비자들은 좋아하는 맛을 먼저 먹거나 싫어하는 맛을 나중에 먹는 등 본인만의 암묵적인 룰을 갖고 있다. 즉, 좋아하는 맛의 우선순위를 정해두고 먹는 것이다. 하지만 스키틀즈는 색상을 기준으로 맛이 구분되어 있기 때문에, 적색과 초록색을 잘 구분하지 못하는 색약인들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스키틀즈 로고 뒷면에 과일 아이콘을 삽입하여 색약인들도 보다 쉽게 스키틀즈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