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생후기

교육생후기

#실습워크숍0607 #국제광고제출품제작(1,2) #2107056 #A반

2021-07-12 16:26:55

#실습워크숍06 #국제광고제출품제작(1) #210705 #A반

 

이번 시간은 한국광고아카데미의 또 다른 대표적인 프로그램 바로 '국제광고공모전'을 시작하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또한 웨일즈크리에이티브 양현 대표님께서 국제광고제에 대해 생소할 저희를 위해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먼저 국제광고공모전을 설명하기 전에 대표님께선 definition를 이뜰어낼 수 있는 것이 광고에서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말씀해주셨습니다.  do를 이끌어낼 수 있는 move도 중요하지만 definition이 더 중요하다. 

확실한 메세지와 신박함의 조화를 잘 이끌어낸다면 최고의 광고가 될 수 있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다음으로 실제 국제광고제에서 수상작 및 우수작들을 직접 보여주셨습니다. 국제광고제에서는 따로 정해진 규격 및 포맷은 

없지만 아카데미의 스케줄과 학생들의 환경 여건 상 인쇄 포맷의 방향을 잡아주셨습니다.

실제 수상작 및 우수작을 보니 컨텐츠, 미디어, 이슈화 이 세가지의 요소들이 퍼즐처럼 잘 맞춰져 있다는 것을 보여주셨고

그 중에서 인쇄포맷의 국제광고들은 대게 심플한 성향을 가지고 있었지만 그 안에서의 메세지가 매우 

뚜렷하고 신박함을 느껴 심플하지만 결코 '그냥' 나온 광고가 아니구나 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끝으로 말 그대로 '국제' 광고제라는 특성, 즉 국제적으로 모든 나라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는 광고를 만들어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지역적으로 접근하기에 힘든 국내 대학생 경우 지역적인 것 들을 철저히 배재하고 전 세계인들이 공감할만한 것을 이야기하고

또 우리가 무슨 얘기를 광고하고 있는 전세계 인들이 공감할만한 것을 만들어야한다. 라는 조언을 주시고

그 예시로 어떠한 서로 다른 문화, 언어, 인종 등 '다름'의 이유 때문에 잘 이해가 되지 않는 광고들을 보여주셨고  

이러한 문재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광고 메세지를 누구든 한눈에 이해할 수 있게 이미지화를 신경써야한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3D 아트를 전공하는 저에게 이번 국제광고제공모전이 큰 기회라고 느껴진 시간이었습니다. 3D 아트 특성상 시각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범위가 넓다고 생각하기에 단 한장의 인쇄광고물이지만 팀원들과 원활한 소통과 회의로 좋고 명확한

메세지가 나와서 저의 능력을 활용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기대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실습워크숍07 #국제광고제출품제작(2) #210706 #A반

저번시간에 이어 과제로 팀원들과 국제광고제에서의 출품할 브랜드를 10가지 이상 선정해온 것들을 

웨일즈크리에이티브 양현 대표님께서 컨펌해주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대표님께서는 각 팀들이 선정해온 여러가지 브랜드들 중에서 선정을 해주시는 방식이 아닌

어떠한 이유로 선정해온 브랜드들이 국제광고제에서 어떤 강점과 약점을 자세히 한팀한팀 설명해주시며 아카데미 학생들이

좀 더 나은 브랜드를 선정할 수 있도록 조언을 해주시는 방식으로 컨펌을 해주셨습니다.

이번 광고제의 작품을 제작하기 전에 '브랜드들의 특성과 원메세지 도출' 이 두가지를 먼저 정리하는 것을 예시와 함께 

설명해주셨습니다. 그것을 깨닫게 된 팀원들은 준비해온 브랜드들 중에서 좀 더 국제광고제에 적합한 브랜드를 선정하기 위해

브랜드 특성과 원메세지를 도출하는 시간을 가져보았고 덕분에 전 시간에 비교하여 브랜드 선정에 대해서 좀 더 이유가 명확하고 

신박한 메세지들을 도출 시킬 수 있었습니다.

 

팀원들과 브랜드 선정을 시작할 땐 익숙한, 알고 있는, 특징을 잡기 쉬운 이 세가지 카테고리를 정하여 브랜드 조사

하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전세계인들이 알 수 있는 브랜드 잘 선정할 수 있게 되었고 다소 서로 아직은 어색한 사이인 팀원들과

원메세지들을 도출해보니 자연스럽게 의견을 서로 제시하고 주장함으로써 가장 중요한 팀원들과의 의사소통이 원활하게 발전될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