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생후기

교육생후기

#실습워크숍05 #프레젠테이션실습 #210628 #A반

2021-07-12 13:22:39

프레젠테이션 실습, TBWA 김태현 AE

이번 시간은 TBWA의 김태현 AE님 프레젠테이션 실습 시간이었습니다. 각자가 준비한 일룸의 넥스트 캠페인 과제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약 7분여간 발표가 이어진 후, 피드백 시간을 거치며 각자의 안 좋은 습관과 장점들을 듣는 시간을 갖게 되었습니다.AE님께서 PT 발표를 할 때 긴장을 하게 되면 어쩔 수 없이 말이 빨라지게 된다고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계속된 연습이 필요하며 무엇보다 자신이 준비한 기획서에 확신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셨습니다. 또한 기획서의 흐름을 구성할 때도 신경을 써 장표를 일목요연하게 작성하는 것이 보는 사람에겐 훨씬 이해하기가 쉽다고 하셨습니다.

첫 개인과제 발표라 많은 분들이 긴장하였지만 이후 PT 발표를 위해 개선해야할 방향을 알아갈 수 있었습니다. 어떤 분께는 장표에 나온 글을 그대로 읽는 발표는 지양하는 게 좋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시선 처리가 너무 분산되지 않게 몇몇 사람을 고정하여 쳐다보며 발표를 진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또한, PT의 내용이 발표자에게 정확하게 숙지되었을 때 자연스럽고 명료한 PT를 하게 될 수 있다고도 하셨습니다. 마지막으로 프레젠테이션 준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연습이라고 하셨습니다. 다들 크게 나쁜 습관이 없이 훌륭히 잘하셨다는 칭찬을 듣고 훈훈하게 오늘의 수업은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발표를 해본 적이 없어 조금 걱정했지만 이번 과제를 통해 새로운 도전을 해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훌륭한 프레젠테이션은 그냥 나오는 것이 아니라 꾸준한 연습을 통환 결과물임을 배워갈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