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생후기

교육생후기

#전문가특강 6,7회차 #광고크리에이티브의 이해, 전략 #210621 #210628 #A반

2021-07-09 10:34:43

전문가특강 A반 크리에이티브이해_moveo 이시우 대표님의 강의 후기

크리에이티브 이해에 대해 이시우 대표님께서 강의를 진행해주셨습니다. 대표님께서 생각하시는 트렌드와 유행의 차이를 이야기를 해주셨습니다. 평소 트렌드와 유행의 차이점에서 깊게 고민해보지 못했던 저에게 쉽게 말을 할 수 없었습니다. 대표님께서는 유행이라는 것이 점이면 트렌드는 선이라고 자신만의 관점으로 정의하셨고 그 선이 모여 면을 만들고 그것은 곧 시대를 형성한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많은 유행들 중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부분들이 점이 되고 그것을 연결된 것이 트렌드라고 말씀하시며, 그렇기 때문에 트렌드는 방향성과 추세를 가지고 있고, 이것은 우리가 트렌드를 어느 정도 예측 할 수 있다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트렌드를 인간의 삶의 방시가, 형태, 모습,태도 등의 변화되는 방향성이라고 볼 때 인간에 대해 묻고 질문하며 탐구하는 인문학과 매우 비슷하다고 말씀하시며, 인문학의 첫 번째는 ‘자문’에서 시작되고, 자문은 곧 내가 인지하고 있는 트렌드와 연결이 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래서 스스로의 방향성과 추세에 대해 자문하는 것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해주셨고, 깊은 공감이 되었습니다. 이 강의 끝으로 스스로 자문을 몇 가지 해보았는데, 저는 과거와 달리 다양한 전시회에 관심을 많이 갖고 보러가는 변화가 있었습니다. 내가 왜 이런 변화를 가지게 되었나 보니, 스스로가 다양한 경험을 통해 발전하고 싶어 하는 제 자신을 보았습니다. 다양한 전시회를 통해 견문을 넓히고 발전하고 싶은 욕구가 있었고, 이는 요즘 트렌드인 ‘업글인간’의 본질에 대입이 되었습니다. 저와 같이 스스로를 업그레이드 하고 싶어 하는 소비자들이 많이 생겼고 이는 ‘업글인간’ 이라는 트렌드를 형성했습니다.

나의 트렌드는 무엇이냐. 라는 질문을 일상에서 꾸준히 묻는 습관과 중요성에 대해 느꼈던 강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