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생후기

교육생후기

#전문가특강_1회차 #광고인기본자세 #광고회사직무별적성탐색 #210603 #B반

2021-06-10 08:52:31

2021년 6월 3일 목요일, 한국광고아카데미 6기 교육이 시작되었습니다.

설레는 마음으로 들어간 교육장 책상 위에는 한국광고총연합회에서 저술한 ‘오늘부터 광고를 시작합니다’라는 책이 있었습니다. 광고업에 종사하시는 선배님들의 생생한 경험담과 꿀TIP이 가득 담긴 책을 선물로 받으니, 한국광고아카데미의 진정한 일원이 된 것 같아 기뻤답니다!

 

한국광고아카데미 6기의 첫 시작은 한국광고총연합회 김낙회 회장님께서 함께 하셨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4차산업 혁명이 일어나며 광고 업계의 지각도 변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맞이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하여 방송, 인쇄, 극장광고는 성장률이 하락하였으나 디지털 광고만은 성장추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세계 10대 광고회사에 디지털 광고회사의 등장은 디지털광고시장의 성장을 뒷받침해주고 있습니다. 즉, 광고인은 광고를 단순히 ART로 보는 것을 넘어서 TECHNOLOGY까지 결합시킬 수 있는 안목을 가져야 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ART가 TECHNOLOGY에 뒤처지는 개념은 아닙니다. TECHNOLOGY를 이끄는 것은 궁극적으로 ART입니다. 광고기획자로써 좋은 광고를 만들기 위해서는 제품정보를 명확하게 전달하고, 공허한 크리에이티브를 배제하고, 소비자가 알기 쉬운, 팔리는 광고를 만들 줄 알아야 합니다. 특히 제품의 질이 상향평준화 된 지금은 광고차별화가 매우 중요한 시대입니다.

김낙회 회장님은 강의의 마지막쯤 질문 하나를 던지셨습니다. “광고인과 의사의 차이는 무엇입니까?” 의사가 환자의 병명을 진단하여 치유해주는 전문가라면 광고인은 기업과 브랜드가 가진 문제를 파악하여 해결해주는 전문가입니다. 즉, 광고는 문제해결과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며, 광고기획자는 Solution Creator입니다. 김낙회 회장님의 강의를 들으며, 광고인으로의 제가 가져야 할 것들과 제가 노력해야 할 부분들에 대해 성찰해보았습니다. 아직 많은 것들이 남아있고, 노력의 시간이 필요하겠지만 광고에 대한 확신과 방향성을 알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세상을 바꾸는 힘과 시대의 변화의 주역으로 살아가는 길인 광고는 정말 해 볼만한 가치가 있는 것이다”라는 김낙회 회장님의 말처럼 오늘부터 광고를 시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