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생후기

교육생후기

#실습워크숍_9회차#국제광고제실습#191129

2019-12-02 10:22:02

 

11월 29일 금요일 양현 대표님의 국제광고제 실습 3번째 시간이었습니다. 저희는 2번의 수업시간 그리고 한번의 피드백을 생각하며 나름대로의 작품컨셉과 원 메시지로 제품을 풀어나가려는 방향들을 만들어서 가져갔습니다.,

첫 한시간은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우리가 잡았던 제품의 원메시지가 어떤식으로 풀어가야 하는지에 대해 배웠습니다.

처음은 제품의 특장점을 극대화하는것에 대해 말씀해주셨습니다. 그동안 우리들은 어떤 장점을 잡았지만, 그 장점이 인쇄광고에 어떤식으로 나와야하는지 잘 몰랐기 때문에 특장점을 극대화하는 것은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장점의 극대화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소비자의 공감대라고 하셨습니다. 소비자와 공감대를 형성해야만 광고가 살아난다고 하셨습니다. 공감대를 형성하는 모양은 두가지가 있다고 했습니다. 단점을 숨기던지, 장점을 살리던지. 이중에서 장점을 살리는 것은 좋은 광고가 되지만 단점을 숨기는 것은 거짓말이 된다고 했습니다.

대표님은 광고들을 보여주면서 극과장이 잘 이루어진 광고와 그렇지 않은 광고를 비교해주셨습니다. 처음 보여주신 광고는 필립이라는 콘돔회사의 광고였습니다. 그들이 말하는 것은 “아이 없는 행복한 세상”이었습니다. 그 한 줄은 여러 방식으로 말할 수 있겠지만, 그들이 택한 것은 아이가 없다면 얼마나 좋을 수 있는지를 이야기하는 것이었습니다. 거짓말이 아니라 극과장이었기 때문에 소비자에게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었고, 그랬기 때문에 좋은 광고가 될 수 있었던 것을 알려주셨습니다.

 

 

그리고는 좋은 광고와 나쁜 광고의 예를 보여주시면서 어떤식으로 장점의 극대화를 만들어 갈 수 있는지 알려주셨습니다.

수업을 하고 나서는 각자 조의 결과물에 피드백을 해주셨습니다. 어떤식으로 극대화를 할 것인지, 이것은 거짓말인지 아닌지를 알려주셨습니다.

이번 수업은 원메시지를 선택하고 그것을 어떻게 극대화 할지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원메시지를 잘 선정하는것도, 그것을 잘 만들어가는것도 좋은 광고를 만드는데에 필요한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