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생후기

교육생후기

#대한민국광고대상#191122

2019-11-26 09:31:35

2019 한국광고대상 Re-AD, reADy?  <다시, 광고의 힘을, 대한민국의 힘으로>

지난 2019. 11. 22 금요일 서울 소공동에 위치한 롯데호텔서울에서 2019 한국광고대회가 열렸습니다. 한국광고대회는 국내 유일의 TV, 라디오, 신문, 잡지, 옥외 등 전 광고 매체를 아우르는 광고상이면서 광고주, 광고회사, 매체사, 관련 단체 등 광고 산업을 이끌어가는 리더들이 한 자리에 모여 서로 격려하고, 광고계의 현안에 대해 지혜를 모으는 화합의 자리로 많은 광고인들이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순서는 1부 한국광고대회 기념행사부터 3부 기념만찬 순으로 진행되었고 한 해의 크리에이티브를 결산하는 광고계 최대의 연례행사인 만큼 시작부터 웅장한 난타공연을 먼저 선보였습니다..

이어서 개회사를 담당하신 한국광고총연합회 김낙회 회장님께서 자리에 참석한 광고인들에게 격려의 말씀을 끝으로 본격적인 시상식이 진행되었습니다. 다양한 부문에서 수상작들이 발표되고 수상자들은 박수를 받으며 무대위로 올라 트로피를 들고 기념사진을 촬영했습니다. 이 때 수상작들을 보면서 제가 좋아하는 광고들이 수상을 할 때마다 박수와 환호가 저절로 나오기도 했고 이전에 보지 못했던 광고들이 수상할 때는 입을 벌리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또한 중간중간 나왔던 수상인들의 수상소감영상에서 광고인들의 유쾌한 센스가 느껴져서 지루할 틈이 없었습니다.

수상작들이 발표될 때 마다 한국의 정말 좋은 광고들이 많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꼈고 기획과 제작에 힘쓴 광고주들을 비롯한 광고인들의 노력들이 대단하다는 것을 실감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기업을 위한 광고뿐만 아니라 공익을 위한 광고들을 보면서 앞으로 제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저에게는 광고의 길에 대한 확신이 생김과 동시에 먼저 현업에 계신 선배들의 노력에 대한 감동과 훗날 저 자리에 오르기 위해서는 더 많은 노력을 해야 하겠다고 느끼게 된 날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