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생후기

교육생후기

#실습워크숍_7회차#국제광고제실습#191113

2019-11-13 09:19:56

강의 내용 : <해외 광고 공모전 준비 수업>

해외 광고 공모전을 준비 하면서 고려해야 할 것 7가지를 가르쳐 주셨습니다.

1. definiition

좋은 광고는 new impact, 수상 광고는 Do를 이끌어 낼 수 있는 광고

컨텐츠 -> 미디어 -> 이슈화

Ex) 에어비앤비 명화 속 숙소 : 숙박 + 새로운것 -> 숙박의 새로운 경험

메시지에 신박함을 더한다.

2. culture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V, 그러나 영국에서는 욕.

전세계인이 공감할만한 이야기를 하라.

10살 아이에게 보여줘도 이해할 정도로

3. accept

비영어권 국가의 한게성 따라서 비주얼의 중요성 증가 -> 그림이 말을 하도록

이미지화 -> simple /  easy / code

*본딩 : ++ 가져다 붙이는 것

4. tips

- 편승하기 : sign(수화,  sns, 전자제품버튼..) / toy(레고..) / art(유명작품의 인물 혹은 배경..)

- 특정 타겟층 공략 : 펫, 취미..

5. interactive

기존 브랜드 또는 서비스 + 불편함 + 해결 -> 브랜드 직원의 할 일

기존 브랜드 또는 서비스 + 새로운 경험 + 감정 변화 -> 광고인이 할 일

6. not just idea

“아이디어로 만족하지 말기”

아무리 좋은 일이라도 손해보며 장사하는 집은 없다. 사고 싶게 만들어야 한다.

단순히 제품에 대한 설명을 해주기 위한 행동이 아니다.

 

7. rules

-심사위원의 공감

국내에서 아무리 유명한 브랜드라고 해도 해외에서 모르는 브랜드라면 해외공모전에서는 듣보잡 브랜드가 된다

-브랜드에 대한 이해

브랜드를 선택하면 그 브랜드의 지나온 과거를 알아야 한다. 이미 한 얘기, 어울리지 않는 얘기를 하게되면 그 순간 다른 브랜드가 된다. 지금 이야기해야 할 것에 집중!

 

소감 : 처음 해외 광고 공모전을 준비를 하면서 어떤 식으로 준비를 해야 할지 막막했었는데 하나하나 나누어서 꾸러 팁들을 공부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하나씩 예시를 들어 주시면서 다양한 광고를 볼 수 있어서 더욱 값진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