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생후기

교육생후기

#전문가특강_3회차 #0930

2019-10-02 09:48:57

오늘은 애드쿠아 이시우 상무님의 강연을 들었습니다!

 

 

 

오늘의 강연은 컨셉이란 무엇일까? 라는 질문으로 시작되었는데요.

 

이시우 상무님은 광고는 학문이 아니기에 이에 대한 답은 없지만 자신만의 기준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Trend란 어떻게 정의할 수 있을까? 트렌드와 유행의 차이는 어떻게 될까?

 

 

일상 속에서 자주 사용하는 단어들이지만 막상 정의를 내려보라고 하니 다들 어려워했는데요!

 

이시우 상무님은 유행은 점, 트렌드는 선이라고 설명해 주셨습니다.

 

선이 가진 가장 큰 매력은 방향성과 추세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트렌드는 인간의 삶과 생활 또는 가치관과 태도가 어떠한 방향으로 바뀌고 있는지를 말해준다고 하셨습니다.

 

 

트렌드를 읽고 발견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자문하라

 

이시우 상무님은 트렌드를 읽기 위해서는 ‘나’에게 질문해보라고 하셨습니다. ‘나는 왜 핫플레이스에 가는지, 왜 반려동물을 기르고 싶은지’ 나의 행동에 대해 고민하고 답을 내려보면 그 곳에 인사이트가 있을 확률이 높다고 하셨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나’에 대한 고민에서 시작한 아이데이션 모듈을 활용하여 제안하신 나이키와 현대자동차 PT 내용까지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이시우 상무님의 강연을 통해 너무도 익숙하게 사용해왔던 ‘트렌드’, ‘유행’, ‘인사이트’ 등의 진정한 의미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볼 수 있었고 광고 기획과 크리에이티브의 시작은 사람 즉, 나에게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