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생후기

교육생후기

#전문가특강 3회차_#190408

2019-04-12 09:12:14

처음으로 영상광고의 용어 및 제작과정을 살펴보았습니다. 영상광고는 동영상이란 매체의 특성으로 비쥬얼 카피메세지의 조화가 관건이 됩니다. 보통 광고는 15초가 기준이 되는데, 1분 이상 넘어가는 광고는 공익광고, 지자체 광고, 유투브 광고 등이 있습니다. 또한 ‘팔도 해물라면’의 실제 광고를 보고 B.G.M, NA, V.O, Ment, Jingle 등 다양한 용어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음으로 영상광고의 제작 과정을 설명해 주셨는데요, 광고주 ot부터 on air까지 짧게는 2주 길게는 1년까지 걸린다고 합니다. 광고주ot를 거쳐 AE가 만드는 Ad brief를 제작에게 전달하면 제작 ot가 시작됩니다. 제작의 Ideation회의를 거쳐 광고주에게 프레젠테이션까지 마치면 PPM(Pre production meeting)을 거쳐 제작과정에 들어가게 됩니다. 이후 편집에 녹음, 심의까지 거쳐 광고 on air가 진행됩니다. 실제 광고 OT에 쓰였던 다양한 자료를 예시로 보여주셔서 현장감이 느껴졌습니다.

또한 인쇄광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헤드라인, 서브카피, 바디카피 등 카피에 쓰이는 용어들과 엠블럼, 로고타입, 키 비주얼 등 비주얼에 쓰이는 다양한 용어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인쇄광고는 Thumbnail idea, 시안 및 프레젠테이션 장표, ppm, 촬영 원고작업, 교정, 출고 의 순서를 거쳐 집행됩니다.

다음으로 영상광고의 제작 과정을 설명해 주셨는데요, 광고주 ot부터 on air까지 짧게는 2주 길게는 1년까지 걸린다고 합니다. 광고주ot를 거쳐 AE가 만드는 Ad brief를 제작에게 전달하면 제작 ot가 시작됩니다. 제작의 Ideation회의를 거쳐 광고주에게 프레젠테이션까지 마치면 PPM(Pre production meeting)을 거쳐 제작과정에 들어가게 됩니다. 이후 편집에 녹음, 심의까지 거쳐 광고 on air가 진행됩니다. 실제 광고 OT에 쓰였던 다양한 자료를 예시로 보여주셔서 현장감이 느껴졌습니다.

또한 인쇄광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헤드라인, 서브카피, 바디카피 등 카피에 쓰이는 용어들과 엠블럼, 로고타입, 키 비주얼 등 비주얼에 쓰이는 다양한 용어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인쇄광고는 Thumbnail idea, 시안 및 프레젠테이션 장표, ppm, 촬영 원고작업, 교정, 출고 의 순서를 거쳐 집행됩니다.

다음으로 라디오 광고의 용어와 제작과정을 살펴보았는데요, 용어는 영상광고에서 쓰이는 것과 비슷했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라디오보다 팟캐스트를 주로 한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