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생후기

교육생후기

#실습워크숍 14회차_#181224

2019-02-19 16:36:42

2018 한국광고아카데미 2기 교육생 후기


작성자 : 최희주

 

안녕하세요. 한국광고아카데미 2기 플래너 최희주입니다. 12월 24일에 광고사진특강의 마지막 수업 시간이 있었습니다.

 

 

Method Photo Studio의 심현준 대표님 3주동안 강의를 진행 해주셨습니다.

첫번째 수업에서는 보다 나은 사진을 위한 열가지의 촬영팁을 이야기 해주셨고, 가능한 한 많이 보고 찍어보라고 하셨습니다.

또한, 광고사진 제작 프로세스에 대하여 소개 해주셨습니다.

 

디지털시대 이전의 사진은 리터칭 작업을 필름/사진에 직접 잉크를 묻혀서 잡티를 없애거나 주름을 없애는 작업을 하였습니다.

디지털 이미지의 리터칭에 대해서 배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두번째 수업에서는 심현준 대표님의 교육장이 아닌 스튜디오에 직접가서 장비들과 사진찍는법에 대해서 배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대표님께서 저희 광고사진제작팀별로 기념 사진을 촬영해주셨습니다.

대표님 덕분에 친구들과 또 하나의 추억이 생기게 된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진행된 3번째 수업에서는 수업이전에 선과제로 내주셨던 크리스마스카드제작 과제의 피드백이 진행되었습니다.

악세사리와 리본을 활용해서 크리스마스 트리를 만들었고, 리본에 달려있는 액세서리의 반짝임이 적어서 눈에 잘 띄지 않다고 평가해주셨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리본의 색상이 카드의 전체적인 분위기와 잘 맞는 것 같아 마음에 듭니다.

 

이 팀은 모노폴리 보드게임판을 이용하여 집과 차, 나무들로 마을을 만들었습니다.

베이킹파우더를 솔솔 뿌려주어 눈내리는 듯하게 만들어 어느 한 마을의 크리스마스를 연출하였습니다.

이번 과제에서 가장 열심히 작업을 한 것 같습니다. 사진의 조명도 잘 연출된 것 같습니다.

 

이팀은 상업적으로 사용해도 될 정도로 잘 촬영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조그만한 장식용 트리에 젤리를 이용하여 트리를 꾸며주었습니다.

귀엽고 앙증맞은 사진이었습니다.

 

 

이 팀은 현관에 리스를 걸어 두는 크리스마스의 특징을 이용하여 현관모양의 엽서에 리스디자인의 콘돔을 붙여주는 마케팅형식을 취하였습니다.

크리스마스에 가장 많이 판매가 된다고 하는데 seasonality를 잘 캐치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희팀은 롯데아이스크림을 이용하여 크리스마스카드를 만들었습니다.

수박바로는 트리를, 누가바로는 루돌프를 만들어 촬영한 후, 포토샵을 통해 후보정 작업을 하였습니다.

 

순위는 매겨지지 않았지만, 함께 사진을 촬영하고 아이디어를 논의하는 과정이 정말 재밌었습니다.

촬영소품을 같이 사러가고, 아이스크림에 리본을 붙이면서 팀원들과 좀 더 친해질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