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생후기

교육생후기

#실습워크숍_5,6,8회차 #국제광고제 #200810 #200819 #200826 #A반

2020-09-14 09:46:55

3주간의 양현 대표님의 국제 광고제 실습 강의,

인상 깊었던 강의 내용을 위주로 수강후기를 작성했습니다.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아이디어를 발상하는 것에 대한 팁과 노하우를 전수해주셨습니다

샛길로 빠지지 않도록 산 앞까지 데려다 주겠다는 말씀이 인상 깊었습니다.

일단 좋은 광고는 그냥 좋은 것이라고 합니다. 새로운 이펙트와 어떤 좋은 것을 넘어

DO를 이끌어낼 수 있는 무브를 지닌 광고가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어떤 제품을 광고하든지 가장 중요한 것은 메시지이고 신박함을 포함할 수 있어야 합니다.

즉 우리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에 신박함을 더하는 것입니다.

또한 해외 공모전을 준비하면서 그 나라의 문화를 주의 깊게 살펴보고 하지 말아야 할 것은 하지 않는 게 좋을 수 있습니다.

즉 그 나라의 사람들이 보기에 거슬리는 것은 하지 않는 것이 좋은 것입니다.

 게다가 비영어국가에서 광고 크리를 낼 때에는 비주얼이 중요합니다. 그림이 말을 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해가 잘 되지 않는 카피는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광고 크리에이티브에서 원메시지는 상당히 중요합니다.

브랜드의 약속을 전달하는 단 하나의 메시지를 소비자들에게 잘 전달해주어야 합니다.

그래서 광고는 발명이 아닌 발견인 것입니다.
 

 

또한 메시지의 엔드 베네핏을 고려해야 해야합니다.

즉 메시지가 지닌 속성과 현대 사회의 공시성을 잘 고려한 접근이 필요합니다.

광고 크리를 점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전달하는 바가 명확한지 , 새로운 경험을 주는지 , 그것이 결론적으로 매출로 연결될 것인지를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양현 대표님의 광고 크리에이티브 수업을 듣고 정말 많은 사례를 함께 공부하고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기초를 잘 다질 수 있었습니다.

첫 수업에서 말씀하신 대로,  길고 긴 여정에 있어 산을 함께 등산하기 보다는

저희가 등산을 스스로 해낼 수 있도록 산 앞까지 방향성을 가질 수 있도록 한 수업이었습니다.